기사 메일전송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 ‘2023 코리아빌드’ 박람회 참가
  • 편집국
  • 등록 2023-02-02 14:21:37

기사수정
  • 코비아키S, 코비키친S, 아이템 스튜디오 등 주요 서비스 선보일 예정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중심에 있는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가상현실(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이 2월 1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2023 KOREA BUILD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가상현실은 ‘코비아키S’, ‘코비키친S’, ‘아이템 스튜디오’ 등 코비온라인의 주요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코비온라인의 VR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그램 코비아키S는 2D 설계도가 주를 이루는 인테리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버릴 강력한 3D VR 인테리어 도면 설계 도구를 제공한다. 설계 과정도 매우 간단해 복잡한 3D 작업이나 렌더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가구를 배치하는 즉시 실사 수준의 고퀄리티 VR 시안을 만들어준다.

또 3D CAD로 2D 도면을 제작하고, 3Ds Max·스케치업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3D 가구를 직접 만드는 등 별도의 프로그램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만큼 작업에 걸리는 시간과 난이도가 현저히 낮다.

특히 코비아키S는 맞춤형 주방, 사무실, 상업 공간 등 특수공간 설계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크기의 시스템 가구 모듈을 기본 제공하며, 고객 개인의 요구에 맞춘 비규격 가구를 배치할 수도 있다. 이처럼 전문 지식이나 프로그램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모든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는 것이 코비아키S의 최대 장점이다.

한국가상현실은 박람회에서 코비온라인의 3D 가구 제작 서비스인 아이템 스튜디오도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템 스튜디오는 여타 3D 모델링 프로그램과 달리 마우스 클릭만으로 빠르게 가구나 인테리어 제품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가구를 코비아키S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 아이템 형태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고객 요구에 맞춘 더욱 디테일한 VR 설계 도면 제공이 가능하다.

한국가상현실은 새로 공개할 아이템 스튜디오는 별도의 모델링 없이 누구나 쉽게 원하는 VR 가구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맞춤형 디자인 요구에 대해 인테리어 업계가 더 완벽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통신기술(ICT) 적용한 수준 높은 VR 디자인 서비스를 지속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비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2023 코리아빌드 박람회의 무료 관람권을 받을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소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 KOVI 3D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VR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VR’이 있다. 이 외에도 LX하우시스,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 공간 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메타버스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남국 의원, 같은 지역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차이 최근 3년간 같은 지역 안에서도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도교육청 관내 학교마다 교복가격이 천차만별인 셈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남국 의원(안산시단원구을)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시도별 교복 최저가격 및 최고가격 현황>에 따르면 시도별 교복 가격(동·하복 가격 기준)의 최저가..
  2. 금천구 양식당 포타제, 한가위 맞아 아이들에게 ‘맛있는 일요일’ 선물 금천구는 9월 24일 가산동 양식당 포타제(POTAGER)에서 한가위를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외식 나눔을 했다고 밝혔다. 이든에프엔비 나도선 회장이 운영하는 포타제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저소득 가정을 초청해 ‘행복한 가정의 맛있는 일요일’이라는 주제로 외식 나눔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를 ...
  3. 관악구, 중장년 1인가구‘행복한 밥상’에서 만나다. “맨날 ‘혼밥’만 하다가 사람들이랑 같이 반찬 만들고 밥먹으니 즐거웠어요. 얼마전에는 나들이가서 고기도 구워먹고, 탁구도 치고, 사람 사는 얘기도 하고 이런게 행복아니겠어요?”라고 ‘행복한 밥상’에 참여한 50대 한 남성이 말했다. 관악구는 지난 4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4.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아트폭포를 만나다 구로구가 신도림역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 디지털 미디어아트로 폭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10월 6일 개막하는 구로G페스티벌에 맞춰 특별한 콘텐츠로 전시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구로 홍보관은 신도림역 지하에 위치해 컨퍼런스홀, 스마트오피스, 스마트팜 전시실, 디지털체험존 등의 시설을 갖추고...
  5. 관악구, 강감찬 장군이 직접 건네는 초대장! ‘2023 관악강감찬축제’ ”‘2023 관악강감찬축제’의 초대장을 전달하오니, 모든 관악구민들이 참여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오. 이에 초대장을 전달하오“ 구국의 영웅 강감찬장군이 초대장을 건넸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 주관하는 ‘2023 관악강감찬축제: 어디서나 강감찬’이 9월 21일 강감찬 장..
  6. 양천구, 버려진 청바지 친환경 바닥매트로 재탄생…빌려서 소풍가세요! 양천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양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협력해 버려진 청바지 1,000개로 친환경 소풍용 바닥매트 250개를 제작하고, 구민 대상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 속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해 자원을 보존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의 일환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