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2023년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9-15 09:10:01

기사수정
  • e스포츠게임 및 진로진학 상담 등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 조직으로 청소년이 주도적 행사 추진

은평구가 지난 9일 ‘2023년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을 구파발 만남의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구파발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된 `2023년 은평구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 모습.

청소년들이 제안한 은평구 청소년참여예산 사업에서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세대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이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갈현청소년센터가 주관해 1,500명의 청소년과 구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파발 만남의 광장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됐다.

 

그동안은 e스포츠대회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e스포츠대회와 함께 e스포츠와 관련된 진로·진학 상담 부스와 게임·창작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스와 프로그램은 △청소년 e스포츠대회 결승전(종목 :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진로진학존(e스포츠학과, 게임웹툰 및 음악제작 등) △e스포츠 게임존(아케이드 게임, PC·모바일 게임) △이벤트존(퀴즈, 포토존) 등이다.

 

e스포츠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종목으로 진행됐다. 갈현청소년센터에서 지난 8월부터 한 달여간 ‘청소년부 토너먼트’ 32강전을 시작으로 예선과 본선이 진행됐다. ‘모두의 토너먼트’에서는 아버지와 아들, 선생님과 제자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결승전 당일에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전 프로게이머 캡틴잭(강형우)이 해설로 참여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e스포츠진로진학존에서는 현장 전문가들과 교수진이 e스포츠와 관련된 진학,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대회 기간 전부터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이 조직돼 대회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다양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해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이 앞으로도 건강한 청소년의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남국 의원, 같은 지역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차이 최근 3년간 같은 지역 안에서도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도교육청 관내 학교마다 교복가격이 천차만별인 셈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남국 의원(안산시단원구을)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시도별 교복 최저가격 및 최고가격 현황>에 따르면 시도별 교복 가격(동·하복 가격 기준)의 최저가..
  2. 금천구 양식당 포타제, 한가위 맞아 아이들에게 ‘맛있는 일요일’ 선물 금천구는 9월 24일 가산동 양식당 포타제(POTAGER)에서 한가위를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외식 나눔을 했다고 밝혔다. 이든에프엔비 나도선 회장이 운영하는 포타제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저소득 가정을 초청해 ‘행복한 가정의 맛있는 일요일’이라는 주제로 외식 나눔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를 ...
  3. 관악구, 중장년 1인가구‘행복한 밥상’에서 만나다. “맨날 ‘혼밥’만 하다가 사람들이랑 같이 반찬 만들고 밥먹으니 즐거웠어요. 얼마전에는 나들이가서 고기도 구워먹고, 탁구도 치고, 사람 사는 얘기도 하고 이런게 행복아니겠어요?”라고 ‘행복한 밥상’에 참여한 50대 한 남성이 말했다. 관악구는 지난 4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4.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아트폭포를 만나다 구로구가 신도림역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 디지털 미디어아트로 폭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10월 6일 개막하는 구로G페스티벌에 맞춰 특별한 콘텐츠로 전시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구로 홍보관은 신도림역 지하에 위치해 컨퍼런스홀, 스마트오피스, 스마트팜 전시실, 디지털체험존 등의 시설을 갖추고...
  5. 관악구, 강감찬 장군이 직접 건네는 초대장! ‘2023 관악강감찬축제’ ”‘2023 관악강감찬축제’의 초대장을 전달하오니, 모든 관악구민들이 참여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오. 이에 초대장을 전달하오“ 구국의 영웅 강감찬장군이 초대장을 건넸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 주관하는 ‘2023 관악강감찬축제: 어디서나 강감찬’이 9월 21일 강감찬 장..
  6. 양천구, 버려진 청바지 친환경 바닥매트로 재탄생…빌려서 소풍가세요! 양천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양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협력해 버려진 청바지 1,000개로 친환경 소풍용 바닥매트 250개를 제작하고, 구민 대상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 속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해 자원을 보존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의 일환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