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주택정비 사업에 날개달다! ‘재개발·재건축사업 자문단’첫 출범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9-14 09:50:01

기사수정
  • 도시계획, 건축, 법률, 교통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으로 구성
  • 전문성 확보로 원활하고, 신속한 주택정비사업 추진 기대!

최근 신흥 주거지로 떠오른다는 평을 받고 있는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관악구만의 특화된 주거환경 주택정비 사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악구 재개발 재건축 자문단 위촉식 및 자문회의 모습

상대적으로 교통의 소외지역이었던 구는 지난 5월 개통된 경전철 신림선의 영향으로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되며, 주민들은 출퇴근 교통수단에 구애받지 않고 거주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

 

이에 구는 올해 2월 「서울특별시 관악구 재개발‧재건축사업 자문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체계적이고 신속한 재개발‧재건축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자문단 구성의 기반을 마련했다.

 

구는 도시계획, 건축, 법률, 교통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2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지난 9월 6일에는 위촉식과 함께 첫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단은 관악구의 주거지 현황 실태분석 자료들을 공유하고, 관악구만의 특화된 ‘주거환경 정비 종합관리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자문단은 앞으로 ▲주택정비사업의 초기 단계부터 추진 방법과 관련법률 등 검토 ▲정비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주민 간 분쟁, 갈등 해소방안 중재‧조정 ▲사업추진 단계별 추진과정의 전문적인 의견제시 등으로 원활하고 효율적인 주택정비사업 추진을 도울 예정이다.

 

회의에 참석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역세권 장기전세주택사업 등 주택정비사업의 종류와 방향이 수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종 정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자문단 여러분들의 활약을 부탁드린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구는 향후에 자문단과 함께 정기회의, 수시회의 등을 활발히 개최하고 자문단의 목소리를 주택정비사업 분야를 넘어 구정 전반에 담아내며 자문단의 역할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분야별 전문가분들의 도움을 받아 주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관악구만의 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남국 의원, 같은 지역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차이 최근 3년간 같은 지역 안에서도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도교육청 관내 학교마다 교복가격이 천차만별인 셈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남국 의원(안산시단원구을)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시도별 교복 최저가격 및 최고가격 현황>에 따르면 시도별 교복 가격(동·하복 가격 기준)의 최저가..
  2. 금천구 양식당 포타제, 한가위 맞아 아이들에게 ‘맛있는 일요일’ 선물 금천구는 9월 24일 가산동 양식당 포타제(POTAGER)에서 한가위를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외식 나눔을 했다고 밝혔다. 이든에프엔비 나도선 회장이 운영하는 포타제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저소득 가정을 초청해 ‘행복한 가정의 맛있는 일요일’이라는 주제로 외식 나눔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를 ...
  3. 관악구, 중장년 1인가구‘행복한 밥상’에서 만나다. “맨날 ‘혼밥’만 하다가 사람들이랑 같이 반찬 만들고 밥먹으니 즐거웠어요. 얼마전에는 나들이가서 고기도 구워먹고, 탁구도 치고, 사람 사는 얘기도 하고 이런게 행복아니겠어요?”라고 ‘행복한 밥상’에 참여한 50대 한 남성이 말했다. 관악구는 지난 4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4.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아트폭포를 만나다 구로구가 신도림역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 디지털 미디어아트로 폭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10월 6일 개막하는 구로G페스티벌에 맞춰 특별한 콘텐츠로 전시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구로 홍보관은 신도림역 지하에 위치해 컨퍼런스홀, 스마트오피스, 스마트팜 전시실, 디지털체험존 등의 시설을 갖추고...
  5. 관악구, 강감찬 장군이 직접 건네는 초대장! ‘2023 관악강감찬축제’ ”‘2023 관악강감찬축제’의 초대장을 전달하오니, 모든 관악구민들이 참여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오. 이에 초대장을 전달하오“ 구국의 영웅 강감찬장군이 초대장을 건넸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 주관하는 ‘2023 관악강감찬축제: 어디서나 강감찬’이 9월 21일 강감찬 장..
  6. 양천구, 버려진 청바지 친환경 바닥매트로 재탄생…빌려서 소풍가세요! 양천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양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협력해 버려진 청바지 1,000개로 친환경 소풍용 바닥매트 250개를 제작하고, 구민 대상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 속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해 자원을 보존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의 일환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