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정책 1번지 관악구, ‘청년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절찬 진행 중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9-13 10:05:53

기사수정
  • 올해 4월 첫 시행하여 약 5개월 간 청년 1인 가구 300여 명 찾으며 인기
  • 관악구 청년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연 1회 보건소에 방문해 무료로 검진 가능

“취업 준비 스트레스로 건강이 점점 안좋아지는 것이 느껴졌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쉽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없었는데, 좋은 기회로 무료 검진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청년정책 1번지 관악구, `청년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절찬 진행 중

청년들이 공감하는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선보이는 관악구가 ‘청년 건강’ 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다.

 

만성 질환은 최소 중장년층 이상의 일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20~30대 청년들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올해 4월부터 건강관리에 신경쓰기 어렵거나 불균형한 식습관을 갖기 쉬운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연 1회 맞춤형 무료 건강검진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개월 만에 300여 명이 넘는 청년들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검진 항목은 ▲A형·B형·C형 간염 ▲간기능 ▲단백 ▲신장 ▲갑상선기능 ▲흉부방사선(폐결핵) ▲HIV 등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면역력 저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선별했다.

 

관악구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39세 청년 1인 가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방법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오전 9시부터 11시 사이에 관악구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단, 검진 전일 밤 10시부터는 금식해야 한다.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있는 청년들은 관악구보건소 진료실, 관내 병·의원과 연계하여 별도로 관리를 받거나,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연계해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혼자 사는 청년들은 스스로 건강을 돌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어 이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검진 지원대책을 마련했다”라며, “우리 구 청년들이 무료 건강검진을 적극 이용하고, 관악구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유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남국 의원, 같은 지역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차이 최근 3년간 같은 지역 안에서도 교복 가격이 최대 30만원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도교육청 관내 학교마다 교복가격이 천차만별인 셈이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남국 의원(안산시단원구을)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시도별 교복 최저가격 및 최고가격 현황>에 따르면 시도별 교복 가격(동·하복 가격 기준)의 최저가..
  2. 금천구 양식당 포타제, 한가위 맞아 아이들에게 ‘맛있는 일요일’ 선물 금천구는 9월 24일 가산동 양식당 포타제(POTAGER)에서 한가위를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외식 나눔을 했다고 밝혔다. 이든에프엔비 나도선 회장이 운영하는 포타제는 올해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저소득 가정을 초청해 ‘행복한 가정의 맛있는 일요일’이라는 주제로 외식 나눔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를 ...
  3. 관악구, 중장년 1인가구‘행복한 밥상’에서 만나다. “맨날 ‘혼밥’만 하다가 사람들이랑 같이 반찬 만들고 밥먹으니 즐거웠어요. 얼마전에는 나들이가서 고기도 구워먹고, 탁구도 치고, 사람 사는 얘기도 하고 이런게 행복아니겠어요?”라고 ‘행복한 밥상’에 참여한 50대 한 남성이 말했다. 관악구는 지난 4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1인가구 소셜다이닝, ‘행복한 밥상&...
  4.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아트폭포를 만나다 구로구가 신도림역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 디지털 미디어아트로 폭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10월 6일 개막하는 구로G페스티벌에 맞춰 특별한 콘텐츠로 전시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구로 홍보관은 신도림역 지하에 위치해 컨퍼런스홀, 스마트오피스, 스마트팜 전시실, 디지털체험존 등의 시설을 갖추고...
  5. 관악구, 강감찬 장군이 직접 건네는 초대장! ‘2023 관악강감찬축제’ ”‘2023 관악강감찬축제’의 초대장을 전달하오니, 모든 관악구민들이 참여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오. 이에 초대장을 전달하오“ 구국의 영웅 강감찬장군이 초대장을 건넸다. 관악구가 주최하고 관악문화재단 주관하는 ‘2023 관악강감찬축제: 어디서나 강감찬’이 9월 21일 강감찬 장..
  6. 양천구, 버려진 청바지 친환경 바닥매트로 재탄생…빌려서 소풍가세요! 양천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양천구소기업소상공인회와 협력해 버려진 청바지 1,000개로 친환경 소풍용 바닥매트 250개를 제작하고, 구민 대상 무료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 속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해 자원을 보존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의 일환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